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6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학부모와 청소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8/22 [16:19]
유연숙 기사입력  2022/08/22 [16:19]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6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학부모와 청소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주원)는 2022년 8월 25일 목요일, 올해로 26주년을 맞이하는 카운슬러대학 기본과정 수료행사가 진행되었다.

 

카운슬러대학은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 지도자를 대상으로 청소년의 호소문제를 중심으로 맞춤형 기초 상담교육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줄 인력을 양성하여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1차 안전망을 강화한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제26기 카운슬러대학 기본과정은 선착순 26명의 학부모와 청소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1회 강의로 구성되었다. 기본과정 커리큘럼은 ▲MBTI해석과 자기이해 ▲청소년에게 다가가기 ▲발달심리학으로 보는 청소년의 성장 ▲청소년과 가족 울타리 ▲청소년기 감정코칭 ▲청소년과 디지털 세상 이해 ▲위기청소년과 청소년안전망 ▲위기청소년 지킴이로 거듭나기1, 2 ▲청소년 심리상담 ▲청소년 진로상담 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였으며, 그 결과로써 총 11회기의 강의에 대한 평균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92점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 수강생은 “카운슬러 대학을 통해 청소년 자녀들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으며, 전보다 갈등이 줄었고, 갈등 상황에서도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고, 다른 수강생은 “기본과정을 들으면서, 전문 상담자라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다. 한 인간으로서, 부모로서 심화과정을 통해 더욱 성장할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심화과정은 9월 1일부터 진행되며, 이론적인 지식의 습득에서 보다 나아가 진정한 ‘카운슬러’로서 성장하기 위해 자기 자신을 제대로 이해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로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진행 예정이다.

 

이주원 소장은 “수강생들이 카운슬러대학을 통해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그들의 어려움에 손을 내밀 수 있는 존재로 성장하게 된 것이 너무나 기쁘다”라고 밝혔다.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하여 (재)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전문기관으로,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연구, 긴급구조,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안전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신청은 시흥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031-1388(청소년전화)를 통해 24시간 전화상담이나 기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카운슬러대학은 매년 4월경 수강생 모집이 시작되며, 자녀를 둔 학부모나 청소년지도자, 혹은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진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2023년 카운슬러대학 신청 안내는 추후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hyouth.or.kr)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