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대, '경기꿈의대학' 32개 강좌 운영

'대학에서 진로탐색하고 꿈을 이루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2/05/19 [12:0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05/19 [12:02]
경기과기대, '경기꿈의대학' 32개 강좌 운영
'대학에서 진로탐색하고 꿈을 이루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는 경기도교육청지원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기술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거의 모든 학과가 참여하여 실습교과를 경험하고 전공을 탐색할 수 있도록 2022년 경기꿈의대학 프로그램을 32개 강좌 개설, 온.오프라인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지원의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생의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미래진로선택 및 결정에 있어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진로탐색할 수 있도록 하고 진로결정에 있어서 시행착오를 예방하고자 한다. 지역 고등학생들은 1학기에 3강좌를 신청할 수 있고, 다양한 분야를 실습중심 및 학생참여형으로 수업을 진행하기에 직접적인 탐색이 가능하다.

 

경기과기대는 고교생의 진로탐색을 위해 대학의 학과교수들이 적극 참여하여 강좌를 개설했다. 공학계열의 대학특성을 살려 혁신기술을 익힐 수 있고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증대하고자 인공지능, 3D설계, 분자 생물학, 로봇제작, 아두이노프로그램코딩, 자동차 등 미래지향의 강좌를 개설하여 고교생이 진로선택에 있어서 전공에 대해서 미리 경험하여 학과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좌를 개설했다.

 

경기과기대의 경기꿈의대학 개설강좌 중에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어려움과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에 따라 각종 질병 진단 키트로 본 분자 생물학과정은 매우 인기있는 강좌로 70명 넘는 학생이 지원하였다. 유튜브 등 1인 영상에 대한 관심으로 미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 편집과정은 온라인형 수업으로 주 4일 수업을 운영 중이다. 아두이노와 앱인벤터를 이용한 로봇제어 프로그램은 4년간 연속 인기강좌로 자리매김했다.

 

  © 주간시흥

 

그 외에 다양한 전공관련 진로탐색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공지능과 가상현실과의 만남, 애프터이팩트로 배우는 통통 튀는 모션그래픽효과, 3D 모델링의 습득과 진로탐색, 직업군인의 진로설계 장교 및 부사관이 되는길, 코딩드론과 인공지능, 그리고 파이썬으로 배우는 데이터과학 입문, 대인관계 너도 잘 할 수 있어, 내 차 고장시 응급치료, 일러스트 기초과정, 두근두근 파이썬 만나기 등 학생들의 진로 맞춤형 탐색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설되었다.

청소년들은 이러한 다양한 진로탐색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실습 및 체험을 통해 직접경험하여 미래진로선택에 있어서 탐구하고 미래지향의 진로를 선택, 시행착오를 예방할 수 있다.

 

경기과기대 허남용 총장은 대학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2학기에는 더욱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만날 수 있도록 하고, 미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청소년 시기 다양한 진로탐색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청소년들은 자신이 흥미를 가진 분야와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을 통해서 적성을 고려한 미래지향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