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의 날 연합캠페인 개최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총 9개 기관이 함께 참여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4/22 [15:59]
유연숙 기사입력  2022/04/22 [15:59]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의 날 연합캠페인 개최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총 9개 기관이 함께 참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지난 4월 16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장애인식개선 연합캠페인 ‘더불어 행복한 시흥’이 개최됐다.

장애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바로잡기 위해 기획된 이 행사에는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시흥대야종합사회복지관, ㈜작은자리돌봄센터, 시흥시북부장애인보호작업장, 빛길장애인주간보호시설, 비젼하우스, 경기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시흥시지부,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총 9개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 주간시흥

 

발달장애인 작품 전시, 장애 체험 2종, 참여만 해도 지급되는 다양한 기념품 등 주말을 맞이해 야외에 나온 가족들을 위한 볼거리와 체험을 준비했다.

비대면에 지친 시민들은 오랜만에 접하는 거리캠페인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장애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 주간시흥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은 우리 시흥의 장애인복지서비스 기관들이 오랫동안 공동으로 준비하고 진행하는 프로젝트로써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에 대해 알리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장애로 인해 소외받고 차별받는 우리 이웃들이 점차 줄어들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행복한 시흥시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고자 한다.

※ 행사영상은 유튜브 채널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