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함송행복정원 꽃밭 조성

유휴지에 개화수국, 남천, 꽃잔디 등 다양한 수목과 화훼 식재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4/20 [14:20]
유연숙 기사입력  2022/04/20 [14:20]
정왕4동, 함송행복정원 꽃밭 조성
유휴지에 개화수국, 남천, 꽃잔디 등 다양한 수목과 화훼 식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수)는 지난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인근(정왕동 1878-13)에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꽃밭을 가꿨다.

정왕4동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꽃밭 조성은 함현공원 내 유휴지를 활용해 이뤄졌다.

유휴지의 빈 터에는 사계장미, 백목련, 영산홍, 개화수국, 남천, 꽃잔디 등 다양한 수목과 화훼를 식재했다. 특히, 단순 화훼만 식재한 것이 아니라 작은 바람개비를 설치해 바람의 언덕을 형상화할 수 있는 즐거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정왕4동 함현공원은 많은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는 장소로 손꼽힌다. 이날 함현공원의 작은도서관 옆 빈 공간을 활용해 함송행복정원을 구성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문화가 함께하는 힐링의 장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도심 속 자연으로부터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를 바란다”며 “단순한 정원 조성에만 그치지 않고, 오색 빛깔 꽃들이 더욱 만개할 수 있도록 관리해 부족한 부분들은 계속 채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