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과 네이처포레주거행복지원센터

'우리같이 줍깅' 환경보호 캠페인 진행!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4/19 [12:53]
유연숙 기사입력  2022/04/19 [12:53]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과 네이처포레주거행복지원센터
'우리같이 줍깅' 환경보호 캠페인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일웅)과 네이처포레주거행복지원센터는 지난 04월 16일 네이처포레 인근 하천에서 ‘우리같이 *줍깅(플로깅)’캠페인을 진행했다.

*줍깅(플로깅): 스페인어로 줍다는 의미의 plocka up과 영어로 달리다의 의미인 jogging의 합성어로써 쓰레기봉투를 들고 달리기, 걷기, 자전거타기 등을 하며 눈에 보이는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운동이다.

 

‘우리같이 줍깅’은 시흥 은계지구 네이처포레에 거주하는 가족들이 모여 한 달에 한 번씩 쓰레기를 줍고,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 배우며 직접 환경보호운동에 참여하는 캠페인이다.

해당 사업에 참여한 아이들은 ‘직접 쓰레기를 주우면서 뿌듯했고, 이렇게 쓰레기가 많을 줄 몰랐어요. 앞으로도 줍깅 또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 주간시흥

 

해당 사업은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031-404-8112)에 전화문의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가족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사업 담당자는 네이처포레의 주민들의 환경보호 캠페인 활동을 통해 다른 주민들에게까지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식을 확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환경보호 운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