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동, 「찾아가는 종합상담소」설치·운영

복지와 일자리에 대한 정보 종합적으로 제공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3/29 [13:44]
유연숙 기사입력  2022/03/29 [13:44]
장곡동, 「찾아가는 종합상담소」설치·운영
복지와 일자리에 대한 정보 종합적으로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건호)가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주민 생활공간 내에 「찾아가는 종합 상담소」를 설치·운영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적극 행정을 펼쳤다.

이번 「찾아가는 종합상담소」는 복지상담 창구, 일자리상담 창구, 위기이웃 제보 창구, 후원 창구를 동시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의 관심이 높은 복지와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 발굴·연계를 함께 진행했다.

특히 위기이웃 제보 창구와 후원 창구는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울타리단(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가 직접 운영함으로써 이웃 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상담소 운영 이틀간 복지상담 25건, 일자리상담 35건, 위기이웃 제보 5건, 후원 문의 28건으로 총 93건의 상담이 진행돼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고, 이후 추가 상담이 필요한 가구는 개별 연락해 조치할 예정이다.

올해 「찾아가는 종합상담소」는 분기별 각 2회씩 주민이 많이 모이는 아파트 단지, 장곡 중앙공원 등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박건호 장곡동장은 “「찾아가는 종합 상담소」가 복지 서비스와 일자리에 대한 욕구를 가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행정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