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과 시흥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화산업단지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를 3월 17일 매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많은+좋은+착한 일자리’ 슬로건 아래 시흥산업진흥원 시흥매화산단지원센터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공동주최로 개최된 이번 채용박람회는 시흥산업진흥원이 매화산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채용계획을 조사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는 구인 기업별로 전담 직업상담사 매칭을 통해 구인‧구직간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고 참여기업과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매화산단 입주기업 12개사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현장면접과 비대면 면접을 통해 57명의 구직자가 채용면접을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참여자의 취업지원을 위한 ▲VR기기 이용 면접 예행 연습 ▲현장 구직상담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참여기업들은 시흥매화산업단지와근거리에 거주하는 매화동 구직자들을 뵐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도 매화동에서 이러한 행사가 자주 열리길 기대한다고 답하였다.
시흥산업진흥원 유병욱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흥시 주민과 시흥매화산업단지의 고용이 연계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또한, 앞으로도 기업과 주민을 위한 상호 맞춤형 채용 시스템을 꾸려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하였다.
한편, 매월 진행되는 채용박람회 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031-310-6255)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