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 이하 진흥원)은 오는 27일 한국공학대학교 기술혁신파크 지하 1층아트센터에서 ‘제1회 시흥시 바이오산업 육성전략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며 한국공학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이번 세미나는 ‘시흥시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 및 중장기 발전 전략’을 주제로 시흥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기원하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발제 및 토론 순서로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신영기 본부장, 한국공학대학교 신흥섭 교수가 각각‘시흥시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 로드맵’,‘지역 특화 바이오 인재양성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진행하고, 이어지는 주제 토론에는 시흥시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 전략 모색을 위해산·학·연·관주요 관계자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의견을 나누고 질의응답을 가질 예정이다.
시흥산업진흥원 유병욱 원장은 “시흥시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기념하고 시흥시 바이오산업 육성의 정책적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문가 의견을 통해 시흥시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총 3회 개최 예정인‘시흥시 바이오산업 육성전략 세미나’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