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는 2022년도를 맞아 교육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지원으로 성인 구직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여 드론비행운용, e-커머스 물류지원 지게차, 자동차진단평가사,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빅데이터, 1인 미디어 문화콘텐츠 제작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및 유선전화 상담을 통한 신청이 가능하다.
드론 비행운용 과정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4월 4일부터 10주간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을 통해 초경량 비행 장치 무인 멀티콥터 2종 자격증을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본 자격증을 취득하면 드론 촬영 관련 방재, 수색, 측량, 농약살포 등 다양한 현장에서 드론 전문가로 역할을 할 수 있다.
e-커머스 물류지원 지게차 과정은 구직자 20명을 대상으로 5월 15일부터 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본 과정 수료 후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관련 업체에서 재취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진단평가사 과정은 구직자 각각 30명을 대상으로 1기, 2기, 3기에 걸쳐 4월 8일 시작하여 10주간 교육을 실시한다.
자동차진단평가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이후 자동차진단평가사는 중고차의 사고유무, 진단, 평가, 가격산정 등에 대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스마트 팩토리 운영을 위한 빅데이터 과정은 구직자 25명을 대상으로 5월 2일부터 10주간 교육을 실시한다.
1인미디어 문화콘텐츠 제작과정은 재직자 25명을 대상으로 7월부터 10주간 교육을 실시한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허남용 총장은 성인 학습자의 재취업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