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와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은 시흥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정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시흥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채선화 회장과 온ㆍ오프라인을 통한 회원 150여명, 정왕종합사회복지관 강대봉 관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시흥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계기로 시흥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활동 및 부모교육 등을 위한 장소 협조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기획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시흥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는 아동 양육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업 추진 사안에 대한 홍보 및 협력,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가정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협력, 나눔 문화 확산에 함께하기로 했다.
채선화 시흥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회장은 “협회의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 지원해줘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뜻깊은 추억과 의미를 전해줄 수 있고, 나눔에 대해 배우고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대봉 정왕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의 아이들에게 지역사회 어려운 이와 함께하는 법을 알게 된다는 면에서 상당히 의미 있다고 하였으며, 나눔 문화를 통해 조성된 후원금은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회원 기관의 아이들 및 시흥시의 주거빈곤 아동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