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1/18 [14:05]
대야종합사회복지관, 댓티비(That TV: 댓골마을TV)
댓티비 참여청년들은 ‘대신항공(대야·신천항공)’과 ‘대신해봐썹’ 주제로 활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댓티비(That TV: 댓골마을TV)는 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일웅)이 주관하고, 소래산첫마을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지역복지 미디어사업으로 청년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거친 시흥시 청년 6명이 마을 이슈에 대한 콘텐츠를 개발한다.

 

댓티비 참여청년들은 ‘대신항공(대야·신천항공)’과 ‘대신해봐썹’ 두가지 콘텐츠를 주제로 활동하며, ‘대신항공’에서는 주민과 동네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대신해봐썹’에서는 마을 이슈 취재 및 동네 명소 등을 소개하여 지역성을 알리는 유튜브채널이 운영될 계획이다. 지난 2021년 ‘대신항공’ 인터뷰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내가 동네를 사랑하는 만큼 이웃들도 동네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보면 더 넓은 시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하며 지역활동에 대한 주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2022년 ‘대신항공’ 콘텐츠에서는 댓티비 참여 청년들이 직접 마을을 소개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과정들을 영상으로 제작‧편집하여 유튜브 ‘댓티비’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대야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마을 청년들과 함께 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게시 등 지역 활동을 통해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자 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