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갑표)은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2년 1월 14일까지 시흥시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장애인복지관은 시흥시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미술, 플로어볼, 뉴스포츠, 무용, 보드게임 등 다양한 집단프로그램을 개설하였으며, 성인대상으로는 풋살, 탁구, 공예, 앙상블, 스마트폰 활용교실 등의 문화여가선용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제안사업인「평소가치 함께배움」을 새롭게 도입해 이용자 욕구기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평소가치 함께배움」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그룹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복지관에 제안하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강사비, 운영비, 장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복지관은 교육접근성 확대를 위해 권역별 맞춤형 프로그램도 개설했다. 권역은 배곧, 정왕, 목감, 능곡 4권역으로 나누어 찾아가는 프로그램 「촌(村)스럽게」를 진행한다.
「촌(村)스럽게」는 권역별 특성(장애유형, 가족유형, 연령 등)을 반영한‘내 집 앞 프로그램’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며, 이동수단의 제한으로 인해 복지관에 내방할 수 없는 시민들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지원팀(070-7008-9092) 또는 홈페이지(http://www.shwcd.org) 복지관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