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두’의 특별한 후원으로 올해의 마무리를 행복하게

시흥시가족센터에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민유진 | 기사입력 2021/12/23 [10:59]
민유진 기사입력  2021/12/23 [10:59]
‘행두’의 특별한 후원으로 올해의 마무리를 행복하게
시흥시가족센터에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행두(구L&C)’에서는 시흥시 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행복한 한 해를 보낼 수 있도록올 10월에는지역화폐 및 생필품 후원하였고, 이번에는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시흥시가족센터에 후원하였다. 지난번 ‘지역화폐 및 생필품 후원’을 받은 가정들은 아동이있는 저소득 다문화가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화폐 및 생필품을 후원함으로써 경제적으로 열악한 가정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행두(구L&C)’는 사랑과 돌봄을 가득 담아 행복 두배를 전하는 자원봉사 단체로 ‘나, 너, 우리가함께 만나 행복 두배, 사랑 두배, 나눔 두배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걸맞게 이 단체는올해 다양한 방법의 후원을 통하여 다문화가정에게 나눔의 기쁨을안겨주었으며, 이번 후원은다문화가정 아동 크리스마스 선물로 시흥시가족센터 사례관리 서비스에소속된아동들 중 초등학생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해 시흥시가족센터와 ‘행두(구L&C)’가함께 선물을 꾸렸다. 후원 전달식을 진행한 실무자들은 아동들이 크리스마스에 받고싶은 물건, 필요한 물건을 직접 글로 작성한 점이 특별하다고 말하였다.

 

  © 주간시흥

 

한국어가 서툰 아동들은 실무자들과 직접 물품을 인터넷에 검색하여 작성하였으며, 신청 가정 중 장OO아동은 매일 실무자에게 연락하여 “선생님과 같이 신청한 선물 언제 오는 거에요? 너무 기대돼요. 엄마한테도 자랑할거에요.”라며 ‘행두(구L&C)’에서 후원해 주는 물품을하루 빨리 받길 기대하며 설레어했다.

 

시흥시가족센터 통합사례관리팀은 시흥시에 거주 중인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을 대상으로가정의 욕구를 함께 해결하는 사례관리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으며, 이러한 후원물품 전달 이외에 교육적, 주거적, 의료적, 법률적, 사회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사례관리에 대한 문의는 시흥시가족센터 통합사례관리팀 070-4235-8262로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