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이‘2021년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인 25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해 동안 이행한 반부패·청렴정책의 전반의 사항을 정량과 정성지표로 평가한다.
올해 시흥교육지원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흥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참여형 청렴문화 확산에 방향을 맞춰 학교현장과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청렴정책을 실시했다.
2017년부터 5년간 시흥교육지원청 자체 개발 청렴교재(초,중,고)를 학교현장에 배포하여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조기 청렴의식 함양에 힘썼으며, 온라인을 활용한 청렴퀴즈대회, 청렴동영상 및 카드뉴스 제작, 플로깅 등 비대면 상황에 맞춰 청렴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대상자 맞춤형 청렴 전문교육을 지원하는 등 교육현장 속 청렴 확산에 노력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게 된 것은 시흥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참여로 이뤄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깨끗한 시흥교육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