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야 ․ 신천 뉴타운 주민 뜻대로

주민갈등 해소 위해 주민투표로 진행 결정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6/30 [18:1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6/30 [18:19]
시흥시 대야 ․ 신천 뉴타운 주민 뜻대로
주민갈등 해소 위해 주민투표로 진행 결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민투표에 의해 결정 될 대야, 신천 뉴타운사업 예정지구     © 주간시흥
시흥시 대야․신천 뉴타운 사업이 이 지역 토지 및 건물 소유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역 주민투표를 통해 사업 추진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시흥시는 대야동, 신천동 일원 재정비(뉴타운)촉진 사업을 위해 촉진계획 수립중인 시흥 재정비촉진구역에 대해 고심 끝에 해당 토지 등 소유자를 대상으로 주민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그동안 계속된 부동산 경기침체와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인근 은계보금자리주택건설 등에 따라 뉴타운 사업추진에 대한 부정적인 지역여론이 확산되고 있고 주민들의 반대 여론이 확산되면서 뉴타운 사업 반대 모임이 결성되어 주민반대가 심화되고 있어 정상적인 사업추진이 어려울 것으로 보고 주민들의 의견에 따라 결정하게 된 것이다.

시흥시의 뉴타운 추진에 대한 주민투표 결정은 더 이상 주민여론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주민갈등을 최소화 하며 주거환경개선을 원하는 찬성 측 뉴타운 사업 반대를 원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모두 듣기 위해 뉴타운 사업 찬/반 주민투표를 실시하고 투표결과에 대해서는 주민의 의견을 뉴타운 사업에 반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우선 7월 중순경 주민투표를 위해 투표기준과 방법 등의 기준 안을 마련하고 시에서 수립중인 재정비 촉진계획에 대해 경기도 도시재정비 본위원회 자문을 거쳐 구체적인 주민투표 방안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이어 7월 말경 14일간 주민공람을 실시하고 주민공람 이후 주민투표 기준이 최종 결정되면 9월경 이지역 토지 및 건물주에 대해 우편 투표를 실시하게 되며 최종 결과는 10월경 확인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주민투표에 대해 주민들께 충분히 홍보하고 투표를 시행할 예정이며 주민투표와 향후 예정된 주민 공람 시 꼭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시흥시는 주민들이 뉴타운 사업 추진에 대해 올바르지 못한 정보를 바로 잡기 위해 직접 주민들에게 찾아가 뉴타운 설명을 하고 있으며, 이미 은행 뉴타운 주민과 대야신천지구내 삼미시장 주민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주민들의 호응도 좋았던 경기도에서 운영 중인「뉴타운 전문가 파견 상담제(감정평가사, 변호사, 한국 정비협회 전문가 등으로 구성)」를 적극 이용한다면 뉴타운에 대해 좀 더 정확히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도 있음)

시흥시의 구도심권 재정비사업을 목적으로 추진 됐던 대야․신천 뉴타운 사업이 주민의견이 반영되면 어떤 방향으로 결론지어질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착한사람 11/07/01 [12:56] 수정 삭제  
  주민들에게 정확히알리지않고 2년동안 진행해온 시흥시청 우편투표라니 어이없다
주민들에게 집내놓고 고스톱치자란이야기 이기면본전 지면쓰리고에 피박
우리시민들은 더이상 시흥행정을밑을수없기에 시흥시장이 뉴타운취소에힘쓰는편이바람직
합니다
psm4805 11/07/04 [12:59] 수정 삭제  
  우리는투표를원치않습니다 시흥시를불신하기때문입니다 시의원에게물어보면 뉴타운돼면십프로정착어렵지요 없는사람 못삽니다 빌라하나달랑있는데 나는갈곳없어요 죽기살기로
지킬겁니다
셀프 11/07/11 [19:05] 수정 삭제  
  자 보십시다.
뉴타운하면 과연 누가 가장 좋아할까요?
떡고물 기다리는 사람들과 건설 업체죠.? 맞는말 아닌감요?
또한
뉴타운 들어서면 과연 원주민들중에 누가 남을까요?...대부분 없는사람들인데...남는사람은 열손가락안에 들겠죠? 맞지요?
그리고
원주민 떠난자리 돈있는 외지인이 들어오거나 대부분 임대놓고 .
원주민들중에 달랑 빌라나 주택한채 가지고 계시던분들 거래가도 아니고
고시가격이라고 후려쳐서 보상하면 그돈으로 ...과연 어디로 갈까요?
또다시 가족들 부평초처럼 여기저기 흩어져서 오갈곳없이 반지하같은곳으로
밀려나 살게되는건 불을보듯 뻔하죠? 아닌가요?
아니라고 생각되신분들은 돈많은 분들이고.아님 무뇌충(탁상행정 하시는분들)
제발 없는 사람들 겨우겨우 살아가는 민초들 마음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고로
난 뉴타운 반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