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지난 4월부터 5월 31일까지 공모한 ‘시흥사랑 UCC’의 당선작이 지난 14일 발표됐다.
영상관력학과 교수 등 외부전문가와 내부위원으로 구성된 5명의 심사위원의 심사결과 34편의 접수 공모작 가운데 대상에는 ‘우리 마을의 수호천사’가 최우수상에는‘사랑’이 우수상은 ‘시흥사랑운동에 동참하세요’, ‘Open Your Mind’, 장려상에는 ‘슬기의 신나는 여행’, ‘한 외국인의 선행’, ‘시흥사랑운동 캠페인송’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시의 주인임을 인식하고, 시흥시의 책임 있는 주인과 주체로 공동체 속 일원으로 기대되는 역할을 실천해 나가자는 ‘시흥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시흥사랑의 필요성을 확산시키고 나부터 실천하자는 자발적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통해 시흥시 홍보와 시흥사랑 확산효과를 가져오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는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에 대한 중요성,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시민의식의 가치, 당위성에 대한 메시지, 공동체가 살아 숨쉬는 ‘생명도시 시흥을 만드는데 있어 공동체 속 개인으로서의 나의 역할 실천의 중요성 등의 내용으로 한 ‘5분 이내’동영상 콘텐츠를 전국공모로 진행했다. 이번 시흥사랑 UCC 수상작은 시흥사랑 확산 및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경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