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7일 2021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위탁운영기관(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ㆍ하나더하기ㆍ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ㆍ경기장애인부모연대 시흥시지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2년 1월 10일부터 4주간(20일)시흥 관내 지역사회기관과 협력하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특수교육대상 학생 36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늘해랑학교를 위탁 운영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현장체험학습, ▲댄스, ▲도예, ▲원예, ▲요리 실습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 등이다.
자세한 위탁운영 기관의 프로그램 활동 내용과 일정은 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동주 교육장은“늘해랑학교의 운영은 장애 학생의방학 중 보육의 연장이고,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신체활동·사회적응력이 증진되는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모두 높은 유익한 사업”이라며 이어“지역사회기관과 교육기관과의 면밀한 업무 소통으로 장애 학생 통합 안전망 구축을 위해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흥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인 상황을 고려하여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로 인력 채용,별도의 방역관리자를 지정 및 단독대여 체험활동한정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위탁운영기관의 모니터링을 통해 강사, 급식, 안전 지도, 방역 관리 등을 점검하며 차후 늘해랑학교 위탁운영에 보완하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