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한국교육제도에 대한 이해능력을 향상 취지

민유진 | 기사입력 2021/12/06 [16:53]
민유진 기사입력  2021/12/06 [16:53]
2021년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한국교육제도에 대한 이해능력을 향상 취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함께 협업하여 예비초등학교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년 11월 18일(센터), 11월 24일(시화유치원) 총 2회에 걸쳐 초등학교 입학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는 취학 전 학교생활 안내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적응력을 강화하고 결혼이민자에게는 한국교육제도에 대한 이해능력을 향상시켜 부모역할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 주간시흥

 

진행순서로는 시흥시가족센터 지원안내, 다문화학생 입학설명 및 초등학교 생활적응안내, 군서미래국제학교 교육과정안내, 마지막으로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국, 베트남, 몽골 3개국 통역을 지원함으로서 강의내용을 전달하는데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시간에는 “초등학교 입학설명회에 아이를 꼭 데려가야 하나요?”. “생일이 느려도 입학통지서가 올해 나오나요?”, “입학 시 필요한 서류는 학교마다 다르나요?”등 다양한 질문이 나왔고 강사의 자세한 답변과 통역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 궁금증을 해소했다는 평을 받았다.

 

  © 주간시흥

 

참여자 김○○씨는, “첫째아이라서 학교에 가서도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강사님께서 아이가 규칙적으로 일어나기, 밥 잘 먹기, 수업시간 잘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1학년 학교생활 성공이라고 해서 걱정을 많이 덜었고 안심이 되었습니다.”라며 밝은 표정을 지었다.

 

2022년에도 본 센터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초등학교 입학설명회는 계속될 것이며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적응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