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교육지원청은 시흥지역 체인지메이커 수업 실천 사례나눔회를 6일(월) 15시에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시흥지역 체인지 메이커 연구모임은 학생 주도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를 위한 리더 교사 발굴과 수업 지도안 개발을 목적으로 관내 초‧중‧고 교사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24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사례나눔회는 1년 동안 체인지메이커 관련 연수, 지도안 개발, 수업 실천 등을 진행했던 결과들을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사례나눔회에서는 김인경 서해중 교사와 차기택 함현고 교사가 대표로 발표하였다. 김인경 교사는‘우리의 시선으로 본 마을-우리 마을 탐·나·다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학교 안에서 여러 교사와 협업하며 수업을 실천한 사례를 발표하였다. 차기택 교사는‘마을 중심 그린뉴딜 탄소중립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학교, 마을과 함께 진행한 다양한 탄소중립 프로젝트 활동 과정을 발표하였다. 그 외 각 학교에서 실천한 내용은 자료집으로 제작하여 시흥 관내 학교에 공유할 예정이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시흥지역 체인지메이커 수업 실천 사례 나눔회를 보며 아이들의 미래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창의적인 수업을 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는 수업 혁신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