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수현) 청소년동아리문화공작소 사업은 동아리 문화 형성을 원하는 청소년들에게 동아리 활동을 제공하고 청소년 간 지지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기의 역할증대와 청소년 세대의 자아존중감 형성, 진로 향상을 도모한다는 목적을 가진 사업으로 특히 올해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지원으로 더욱 풍부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청소년동아리문화공작소 사업은 댄스, 베이킹, 쿡-코딩 세 개의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요리와 유투브를 접목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인 쿡-코딩 동아리가 지난 23일 치킨강정을 만들면서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재능기부 대상자분들을 위해 메뉴를 선정하고, 신선한 재료구입 및 구입한 재료를 역할 분담하여 손질하고 반죽해 튀기는 과정을 통해 서로가 함께 유익한 시간이라 느꼈다. 동아리 대표가 “사실 동아리 활동 전에는 하교 후에 집에서 쉬거나 학원을 가는 게 전부였는데 이렇게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다. 남이 시켜서 하는 게 아니라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직접 한다는 게 너무 뿌듯하고 또 이렇게 재능기부 활동을 해서 맛있는 음식을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한다는 게 너무 자랑스럽다”라고 얘기하면서 만족스러운 활동이 진행됐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재능기부 활동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업로드할 예정이며 영상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공식 유투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요리한 치킨강정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내 4층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센터에 총 12세트를 전달하여 추운 날 따듯한 마음을 나눌 수 있었고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동아리문화공작소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뿐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기의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지할 것이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