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1/11/24 [14:53]
시흥도시공사, 전통시장(거모동)에서 ‘줍깅 캠페인’을 실시
는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및 ESG경영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23일 직원들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도일 전통시장(거모동 소재)에서 ‘줍깅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줍깅’은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행위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실외 체육활동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공사 직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쓰레기 줍기뿐만 아니라 개방형 공공다중이용시설 환경정화 및 방역소독 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에도 힘썼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 홍보활동도 함께 펼쳐 눈길을 끌었다.

 

  © 주간시흥

 

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시민 동참 챌린지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이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공공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계속 발굴해 ESG경영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