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시는 지난 15일 시흥아카데미 「건강드림(Dream) 건강도시학교」 수료식을 통해 총 1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건강드림(Dream) 건강도시학교」는 올해 「시흥시 건강도시 기본 조례」 개정을 통해 새로이 위촉된 건강도시 시민협의체 위원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교육은 시민협의체 활동에 필요한 시민 역량 강화를 위해 총 5강으로 구성했다.
교육 내용을 살펴보면, ▲1강은 손창우 박사(서울연구원)의 감염병과 건강도시 교육이며, ▲2강, 3강은 건강도시 홍보를 위한 사진 찍기 및 SNS 기술을 이준호 대표(스냅허브)와 이효정 대표(라온제나)가 각각 운영했다. ▲4강은 김진희 대표(인코리아서비스컨설팅)의 정신건강 힐링 세라피를 주제로, ▲5강은 이지현 강사(대한전문응급처치협회)의 응급상황 대처법으로 운영됐다.
교육은 지난 6월 10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됐는데, 이날 수료식에서 마지막 5강인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심폐소생술 실습과 수료증 수여를 끝으로 종료됐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수업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수료식에서 보건소장은 수강생과 교육관계자들의 노고에 거듭 감사를 표했다. 또한 “위드 코로나 상황에서 지역주민이 만들어 가는 건강도시를 위해 시민협의체 위원들의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하며, 건강도시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는 시흥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