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지난 12일 시흥시니어클럽(관장 이순남)은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김희열)이 개최한 ‘성가사랑나눔행사’에 ‘식료품키트’ 500세트를 납품하였다.
성가사랑나눔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복지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축소되어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식료품 키트는 씻어나온 쌀, 라면, 레토르트 식품 위주로 구성되었다.
성가사랑나눔행사는 1995년부터 부천성모병원 교직원이 직접 대상자를 발굴하고 추천하는 방법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도우며 가톨릭 영성을 실천해온 나눔 행사이다.
이번 납품은 평소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의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부천성모병원이 여러분유통사업단에 납품을 의뢰하면서 성사되었다.
시흥시니어클럽(관장 이순남)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행사에 식료품을 납품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히고 “민간의 관심과 지원이 정부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만큼 더 많은 업체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관계자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가사랑나눔 식료품키트를 어르신 일자리 사업단을 통해 납품 받아 노인일자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더 뜻깊은 행사가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니어클럽(관장 이순남)은 2004년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매년 2,500여명 이상의 노인일자리를 수행하고 있다. 여러분유통 사업단에서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일하고 있으며, 친환경 농산물을 비롯해 양곡, 공산품 등을 지역사회에 유통하며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