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학생예능경연대회 펼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6/07 [17:0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6/07 [17:06]
시흥교육지원청 학생예능경연대회 펼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현재) 2011년 시흥시 학생예능경연대회가 5월 30일, 31일 양일간 시흥시 여성회관 및 시흥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 72개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각급 학교별 대표 총 2,400여명의 학생들이 분야별로 참가하여, 첫날에는 독창 25팀, 합창 30팀이 경연을 펼쳤으며, 이어 이튼 날에는 피아노 58팀, 기악독주 60팀, 기악합주 19팀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뤘다.

시흥교육지원청 강현재 교육장은 대회사를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성과 풍부한 감성, 올바른 인성을 지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학생들이 틈틈이 쌓은 재능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무한한 미래를 열어 나가는 소중한 경험이 되기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특히, 학생예능경연대회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연습할 때는 힘들었지만 이번 대회를 통하여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기량이 한 단계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 "단합된 모습으로 아름다운 노래와 열정적인 연주를 들려주는 다른 학교 학생들의 멋진 모습을 보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시흥시 학생예능경연대회가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가늠하고 마음껏 펼 수 있는 대회이니 만큼 더욱 활성화하여 시흥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구심점이 되게 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문화예술의 장이자 지역 축제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임을 피력하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