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3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2021년 시흥시 평생학습협의회’를 개최해, 시흥시 평생학습 정책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발전 방안 모색에 나섰다.
이번 협의회에는 시흥시평생학습협의회 위원장인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평생교육실천협의회 이규선 회장과 유관기관장 및 전문가 등 평생학습협의회 위원 9명이 참석해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이날 평생학습협의회에서는 2개 안건(부위원장 선출, 일부 강좌 수강료 무료 의견청취)의 논의와 2개 현안(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 추진현황, 제13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 추진현황)의 주요 추진 방향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특히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을 통해 새로운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힘을 실었고, 오는 11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토크형 행사, 제13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공유하고 소통하며 평생학습도시로서의 큰 걸음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 평생학습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협의회를 통해 평생학습 정책 방향을 공유하며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