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목감마을축제 [ON마을] 열어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과 문화 활동 지원

민유진 | 기사입력 2021/11/05 [13:31]
민유진 기사입력  2021/11/05 [13:31]
시흥시, 목감마을축제 [ON마을] 열어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과 문화 활동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목감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광석)은 11월 한 달간 ‘목감마을축제 [ON마을]’을 개최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과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적극적인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데 나섰다.

 

이번에 개최되는 목감마을축제[ON마을]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축제’, ‘온마을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 ‘따뜻한(溫) 우리 마을 축제’라는 세 가지 의미를 지닌 축제로, 다양한 이벤트와 비대면 체험 부스, 유튜브 송출을 통한 온라인 행사가 마련돼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어내고 있다.

 

특히 ‘목감의 명소에서 가족·친구·연인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주제로 진행되는 ‘온마을 사진전’, ‘우리 가족이 꿈꾸는 맛있는 과자집’을 주제로 한 ‘온(溫)가족 요리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비대면 체험부스 ‘우리 마을 ON체험’에서는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를 비롯해 목감 종합사회복지관, 목감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목감 평생학습 네트워크 등 목감 내 여러 유관기관에서 참여해 한층 풍성한 체험거리가 참가자들을 기다린다.

 

아울러 오는 11월 20일 15시부터 유튜브 채널 ‘목청문’에서 생중계될 온라인 축제에는 사전 녹화로 진행되는 목감의 청소년 및 성인들의 다양한 공연 무대와 실시간 체험 부스 송출, 시청자들과 함께하는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목감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목감의 여러 기관들이 함께해 더욱 뜻깊은 축제가 될 것”이라며, “아쉽게 비대면으로 진행되지만, 목감마을 안에서 따뜻한 소통과 즐거운 체험이 가득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감청소년문화의집(031-484-8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