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리은주)는 오는 11월23일(화) 오후 4시30분~6시에 시흥시민과 사회복지 종사자, 사회복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21년 “올해의 사회복지 동향” 교육을 실시간 원격교육(ZOOM) 방식으로 개최한다.
매년 급변하는 사회복지 환경 속에서 일반 시민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자신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주요 사회복지 정책의 변화와 사회적 맥락을 폭넓게 이해하기는 쉽지 않다. 이에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는 한 해 동안의 사회복지 관련 주요 이슈와 쟁점을 알기 쉽게 짚어보는 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아동학대 이슈를 포함한 아동복지의 동향, 그리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포함한 공공전달체계의 동향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교육이 진행된다. 강의는 월간 <복지동향> 편집위원이자 한국아동복지학회 연구위원장인 김아래미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맡는다.
이번 교육은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11월2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접수 링크: https://forms.gle/xAB4r8hsbTGxRx1d9).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www.shcsw.or.kr)게시판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