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보건지소 증축공사 완료

“쾌적하고 편리한 보건의료서비스 펼칠 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5/31 [16:2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5/31 [16:27]
정왕보건지소 증축공사 완료
“쾌적하고 편리한 보건의료서비스 펼칠 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보건소(소장 박정란) 정왕 보건지소의 증축공사가 완료되어 지난 28일 입주하고 새로운 면모를 갖추게 됐다. 정왕보건지소의 증축공사는 2009년 보건복지부의 도시형보건지소 신축 지원 자금 23억 원(국·도비8억1천5백만원, 시비 14억8천5백만원)을 투입해 증축했다.

지상2층, 지하1층 규모의 건물로 신축면적 1,204.89㎡에 기존 환경감시센터와 병행하여 사용 한다. 정왕 보건지소는 지난 2004년 10월 개소되어 일부는 가설건축물을 사용하여 정왕·군자지역의 20만 시민들에게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협소한 시설로 인해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현재 최신설비를 갖춘 도시형보건지소로 거듭나면서 물리치료·구강상담실운영 등 기존의 사업에 영양관리·정신보건사업을 추가하여 운영하게 된다.

또한 보건지소의 기능에 문화공간을 추가해 더욱 시민에게 다가가는 편리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추구하기 위해 기존의 1층 민원실을 리모델링해 북 카페로  조성하여 정왕 보건지소만의 독특한 문화공간을 확보할 계획이다.

첨단시설을 갖춘 정왕 보건지소가 완공됨에 따라 정왕·군자권의 다양한 공공 보건의료서비스 수요에 부응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친근한 보건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박정란 보건소장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 확대되어 보다 원활한 보건서비스를 펼치게 되어 기쁘며, 향후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건강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경빈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