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유진 기사입력  2021/10/27 [16:58]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중학교 진학과정 설명회’ 진행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다채로운 교육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강은이)는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과 연계하여 중학교 진학을 앞둔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중학교 진학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시흥에 위치한 중학교 교사가 강사로 참여하여 지역에 대한 정확한 진학정보는 물론, 중학교 생활 및 고등학교 진학을 위한 내신관리 등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다채로운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어가 능숙하지 못한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해 중학교 교육자료를 다국어로 번역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사전 요청 시 해당 언어의 통역사를 배정하여 진학과정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주간시흥

 

이날 참여한 학부모는 “중학교 진학이 의무교육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었는데, 진학설명회를 통해 중학교 진학이 중요한 첫 단추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자녀의 중학교 진학에 대해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중학교 진학과정 설명회는 오는 11월 13일(토) 13시에도 진행될 예정이며, 설명회 참석을 희망할 경우 아래 번호로 연락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시흥시가족센터는 지역 내 다문화가족 외에도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 다문화가족지원사업 등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