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교육지원청 및 공·사립 전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한달간 개최한 「2021년 청렴시흥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제한되는 가운데 비대면 활동의 일환으로 청렴에 대한 관심과 참여 제고를 위해 개최하였으며,
수상작은 슬로건(표어), 캘라그라피, 사진 3개 분야에서 분야별 최우수(청렴상), 우수(맑음상), 장려(정직상), 인기상 총 15편을 선정했다.
특히, 수상작 중 인기상은 1차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3편을 후보작으로 선정하고, 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통해 후보작 중 인기상을 시민들이 직접 선정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모든 수상작품은 학교 현장에서 청렴 교육자료 및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goesh.kr)“청렴알리미”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청렴을 쉽게 접근하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청렴 시흥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더욱더 청렴한 시흥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