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푸른시흥21실천협의회(시흥의제21)는 2011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오는 6월 4일 오후 2시부터 정왕동 옥구공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011년 환경의 날 주제인 숲에 대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생명과 환경의 근원인 숲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경의 날의 의미를 인식해보고자 진행되는 이번 기념행사는 ‘시흥시민 숲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 날 기념행사에는 어린이 사생대회, 숲속 오리엔티어링, 숲해설 프로그램, 찾아가는 에너지 체험, EM한마당 등 다양한 시민참여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2인 이상 1조가 되어 미션과 생태체험, 보물찾기를 결합한 숲속 오리엔티어링과 ‘오감으로 만나는 옥구도’ ‘명상으로 만나는 숲속체험’ ‘놀이로 즐기는 숲속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숲 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남녀노소 숲의 소중함을 알게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 옥구공원 내에는 주제에 맞는 여러 가지 부스가 운영될 예정인데 자연물을 이용한 즉석 사진액자 만들기, 우리집 문패만들기, 나무인형만들기, 장승만들기, 태양열조리기 만들기, 사과전등만들기, 활성탄만들기, EM재활용화분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실시된다. 2011년 환경의 날 기념행사는 어느 때 보다 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