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2019년 10월 24일 개관한 시흥시 제1호 학교복합시설인 배곧너나들이가 개관 2주년을 맞아 지난 22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2렇게 너나둘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개관 2주년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사전 접수를 통한 체험부스 운영과 유튜브 생방송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1부로 진행된 체험부스는 배곧너나들이에서 지난 2년 동안 진행된 평생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한 DIY 체험키트를 행사 당일 사전 접수자에게 배부해 가정에서 안전하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왔다. 2부 기념식에서는 ‘배곧너나들이 스토리가 담긴 샌드아트’와 시흥시문화홍보대사 ‘덤덤라디오’, ‘세자전거’의 공연 등 배곧너나들이의 개관 2주년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김보람 시흥시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 센터장은 “개관 2주년을 맞아 축하하는 시간을 갖고자 기념행사를 열었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지역 학생과 주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ZOOM, 유튜브)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변화에 발맞춰 학생과 주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는 시흥시에서 설립하고,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에서 위탁운영 중이다. 시흥시 제1호 학교복합시설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 및 지역사회연계프로그램, 학교협력프로그램 등을 운영함으로써 마을과 학교가 넘나드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등 시흥시 학교복합시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배곧너나들이(031-488-860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