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학교시설공사에 필요한 계약·기술 분야에 대하여 2021년 4월부터 총 4차례에걸쳐 학교 행정실장및 시설담당을 대상으로 총 373명이 참여한 학교시설공사 프로세스직무아카데미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흥교육지원청은 학교시설공사 대집행 제도 폐지에 따라 학교에서 직접 시행하는 시설공사에 대해 업무의 혼란 최소화 및 업무 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학교시설공사 프로세스 직무아카데미연수를 계획하였다.
이번 연수는 실무 경험이 많은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관내 학교 행정실장 및 시설담당을 대상으로 총 4회, 총인원 373명(계약분야 144명, 건축분야 99명, 석면공사 계약분야 65명, 토목분야65명)에게학교시설공사의 계약전반·공사설계 이해·공사감독 요령 등 실무에필요한 내용으로 실시하였으며, 학교시설공사 업무부담을 경감시키고업무 이해도,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등 학교에서 필요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교와교육청 간 소통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학교에서 직접 시행하는 시설공사 또한 학교, 교육지원청 간에 긴밀한 업무 협조가 이루어져야만 교육수요자가만족하는 학교시설을 확보할 수 있기에 교육지원청에서 분야별, 단계별로 더욱 섬세하게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