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군서미래국제학교(교장 이용규)는 도내 최초 언어 특성화 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세계시민을 육성하는 미래학교로 2022학년도 3월 초등학교 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시흥시 관내 초등학교 학생,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등으로 운영한다.
교사 대상 설명회는 19일, 21일, 학부모 대상 설명회는 20일부터 21일까지, 초등학교 학생 대상 설명회는 25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각각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는데, 대상별 QR 코드는 아래와 같다. 다만, 초등학교 학급 단위 단체인 경우 교사가 신청하면 되고 학생 개인 신청할 경우에는 학생별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무학년제로 운영되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구성된 국제언어교과, 몰입형 수업, 외국어 기반 프로젝트 등 의사소통 중심 교육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 학부모 소그룹 대면 설명회는 군서미래국제학교로 유선을 통해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다음 달에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과 문의는 군서미래국제학교(031-500-5235)하면 된다.
군서미래국제학교 이용규 교장은“군서미래국제학교는 경기도 최초 미래학교로 언어교육을 통해 세계와 소통하는 세계시민을 기르는 학교”라며 “이번 설명회로 학교 비전과 철학을 이해하고 함께 할 수 있는 학생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학년도 3월 모집 대상은 시흥 지역 거주학생으로 한국국적 학생과 외국국적 학생(중국·러시아)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한국국적 학생과 외국국적 학생 비율은 5 : 5 내외 비율로 선발한다. 총 모집 학생은 초등학교 1학년~6학년까지 6개 학년, 12학급, 300명 내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