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시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시흥아카데미 특강으로 메타버스 입문 강좌인 ‘메타버스 올라타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메타버스란 가상·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 세계가 혼합된 3차원 가상 세계를 말한다. 최근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디지털화 사회의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강의는 메타버스에 대한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진행된다. 11월 2일에는 메타버스의 기본적인 개념과 이론 및 메타버스 활용사례에 대한 강의가, 11월 8일에는 메타버스의 이론과 함께 이프랜드(ifland, 메타버스가 가진 초현실적인 개념을 직관적이고 감성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브랜드) 플랫폼으로 수강생이 직접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실습과정이 진행된다.
이로써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시민들에게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사회의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강좌마다 50명의 시흥시민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의 신청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평생학습과 정왕평생학습관(031-310-60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