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10월 13일(수)부터 11월 3일(수)까지‘2021년 학부모 인문학 아카데미’프로그램을 총 6회차로 진행한다.
이번아카데미는‘뉴노멀 시대의 교육과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예전의 일상이 제약된 상황에서 인문학 강의를 통해 건강한 관계를 회복하고 앞으로의 생활을 설계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려는 취지이며, 시간적 여건이 어려운 학부모들의 편의성 제고 및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일부는 저녁 시간에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공존의 시대, 교육이 가야 할 길 ▲17년을 기다린 가장 특별한 등교「학교 가는 길」▲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정의로운 선택 ▲영화로 만나는 코로나 시대의 안부와 환대 ▲미래교육과 진로진학 길라잡이 ▲스마트폰!게임! 슬기로운 사용법 등 매회 다른 내용으로 진행한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예측불허의 시대변화 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들의 가치의중요성”을 강조하며“코로나19라는 전례없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건강한 가족공동체 성장 지원과 미래의 교육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학부모들이 변화되는 교육환경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