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국내 최초’ 미세먼지 대응 웹툰 제작

'올바른 미세먼지 저감 정책 추진에도 더욱 앞장설 계획'

민유진 | 기사입력 2021/10/13 [12:02]
민유진 기사입력  2021/10/13 [12:02]
시흥시, ‘국내 최초’ 미세먼지 대응 웹툰 제작
'올바른 미세먼지 저감 정책 추진에도 더욱 앞장설 계획'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지난 13일 미세먼지 관련 기본 상식, 발생현황 및 예보, 피해 예방법, 저감방법 등을 총 20편(편당 10컷)의 웹툰 콘텐츠로 제작했다.

 

시는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관련 정보를 더욱 알기 쉽고 흥미롭게 제공하고자 관련 내용을 웹툰으로 제작해 관내 행정복지센터, 유관단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등에 배포했다.

 

  © 주간시흥

 

시 마스코트 해로와 토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웹툰에는 미세먼지의 정의, 피해, 제도, 대응요령, 신고요령 등 생활 속 미세먼지 관련 정보가 알차게 담겨 있다. 또한, 웹툰에는 환경오염신고, 노후경유차 저감사업 지원금,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사업 등의 정보와 더불어 기관 전화번호 등이 함께 수록돼 있어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 바로알기 웹툰은 시흥시 홈페이지(https://www.siheung.go.kr) 및 블로그에서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주간시흥

 

시 관계자는 “그동안 미세먼지에 대한 홍보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미세먼지 관련 웹툰 내용이 쉽고 구체적으로 나와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시는 향후에도 풍부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미세먼지 대응 홍보 활동을 적극 펼치고, 올바른 미세먼지 저감 정책 추진에도 더욱 앞장설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