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위한 ‘#슬기로운 식(食)생활 챌린지 2탄’을 10월 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운영한다.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슬기로운 식생활 챌린지(도전) 2탄은 1탄과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9가지 임무(미션)는 ▲아침밥 먹기 ▲영양표시 확인하기 ▲물 마시기 ▲칼로리 소모하기 ▲6단계 손 씻기 실천하기 ▲원산지 표시 확인하기 ▲5가지 식품군 완성하기 ▲가족과 요리 취미생활 즐기기 ▲가족과 함께 숟가락 인증하기 등이다.
각 미션 당 1회 씩 9가지 임무를 사진으로 모두 인증하면 9가지 미션에 해당되는 선물을 챌린지 종료 후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폼(http://naver.me/5Y10Wms9)에서 신청서를 제출한 후 중부센터 네이버밴드 ‘헬스앤쿠킹’ 가입을 하고 9가지 임무를 인증하면 된다. 신청서와 네이버 밴드 링크는 포스터 및 현수막에서 QR코드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월 15일부터 4월 16일 까지 진행된 챌린지 1탄 사업에는 총 9회에 636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의 85% 이상이 사업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보였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국민공통식생활 지침을 활용한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잘못된 식생활 인식이 개선되고 자발적인 건강식생활 실천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