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은 시흥 관내 소공인업체의 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소공인 미래전략경영대학’ 교육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이다.
‘소공인 미래전략경영대학’교육은 △데이터 리터러시와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데이터 기반 디자인 씽킹 △구독경제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 △프레젠테이션 피칭(IR) △4차 산업혁명 신규 비즈니스모델의 이해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스마트공장의 이해△스마트공장 구축 등 8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미래 경영‧산업 환경 변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 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이 운영 중인 현재도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교육 수료생이 속한 소공인업체의 소재지가 정왕동‧배곧동이면서 전기장비 업종(C28)을 영위하면, 소공인 특화지원 사업(제품개발지원, 마케팅역량강화지원, 기업진단컨설팅) 참여시 가산점도 부여받을 수 있다.
시흥산업진흥원 김태정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소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추진하여 경영 정상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시흥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ida.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유선전화(070-7784-2030)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