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내가 바로 채소왕! 사진 콘테스트’수상작 공개

올바른 식생활 형성 및 식습관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 제공 취지

민유진 | 기사입력 2021/08/26 [13:20]
민유진 기사입력  2021/08/26 [13:20]
시흥시, 내가 바로 채소왕! 사진 콘테스트’수상작 공개
올바른 식생활 형성 및 식습관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 제공 취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 경기남부 일부 지자체(김포시, 안산시, 안성시, 평택시)와 합동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기관(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및 등록기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내가 바로 채소왕! 사진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수상작을 공개했다.

 

‘내가 바로 채소왕! 사진 콘테스트’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형성 및 식습관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주간시흥

 

올해 사진 콘테스트의 주제는 ‘채소를 잘 먹는 영·유아, 어린이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에는 총 207 작품이 참여했다. 심사 기준은 표현의 창의성, 내용의 진실성 등을 고려해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가정에서 직접 채소를 키우고 관찰할 수 있는 텃밭세트를 전달했다.

 

  © 주간시흥

 

콘테스트에 참여한 교사들은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직접 기른 채소를 먹어보면서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웠는데,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아이들과 실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등 사진과 함께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채소에 대한 좋은 기억을 쌓아 편식 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진 콘테스트처럼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어린이 급식소와 가정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