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경기연맹 시흥지회

정왕1동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과 함께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4/12 [12: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4/12 [12:56]
B.B.S경기연맹 시흥지회
정왕1동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과 함께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B.B.S 경기연맹 시흥지회(회장 남정호와 정왕1동청소년지도협의회(이하 청지협)는 지난 3일 오전 청소년들과 함께 이마트 상가지역을 중심으로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50여명의 청소년과 청지협 등이 참여한 가운데 B.B.S(Big Brothers and Sisters) 시흥지회 회장의 행사일정안내를 시작으로 청소하는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을 들은 뒤, 이마트 상가지역과 환승정류장을 중심으로 불법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깨끗한 우리동네 이미지 만들기”가 개개인의 참여와 실천을 통해 만들어지는 귀중한 현장체험학습의 장이 됐다.

대청소와 더불어 B.B.S(Big Brothers and Sisters)는 평소 봉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을 주축으로『시흥시 B.B.S 청소년봉사대』발족식도 가졌다. 이번에 결성된 봉사대는 나눔의 봉사자로 매월 정기적인 활동(도시락봉사, 관내환경정화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학교와 학원 외에는 내가 사는 동네에 관심을 가질 기회가 없던 나에게 잠깐의 시간이었지만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