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나기 미션, ‘여름 밤 나 혼자 걷기 챌린지’ 운영

8월 23일부터 9월 6일까지 운영

민유진 | 기사입력 2021/08/20 [13:47]
민유진 기사입력  2021/08/20 [13:47]
건강한 여름나기 미션, ‘여름 밤 나 혼자 걷기 챌린지’ 운영
8월 23일부터 9월 6일까지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테마 걷기 챌린지 3탄, ‘여름 밤 나 혼자 걷기 챌린지’를 8월 23일부터 9월 6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두 가지 미션으로 구분된다.

 

첫 번째 미션은 챌린지 기간 동안 “2만보 달성하기”로 1일 걸음 수 7천보 이상이면 인정된다. 두 번째 미션은 “해로토로 포토존에서 인증사진 찍기”다. 해로토로 포토존은 물왕호수 수변데크와 갯골생태공원 입구에 설치돼 있다.

 

참여자는 두 가지 미션을 완료한 후 신청하면 된다. 챌린지 종료 후, 9월 7일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건강생활실천 기념 건강꾸러미를 지원할 예정이다.

 

  © 주간시흥

 

한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이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 비대면 걷기 운동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로써 걷기동아리를 운영하고 올바른 걷기 방법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걷기 문화 정착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철, 가벼운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코로나 블루도 잘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주간시흥

 

신청 및 관련 문의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03)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