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동, 취약계층 위한 ‘ 건강한 여름나기 선풍기 나눔 ’

고령층 및 거동 불편자에게 선풍기 80대 전달

민유진 | 기사입력 2021/08/12 [12:32]
민유진 기사입력  2021/08/12 [12:32]
은행동, 취약계층 위한 ‘ 건강한 여름나기 선풍기 나눔 ’
고령층 및 거동 불편자에게 선풍기 80대 전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남표)는 지난 8월 10일, 지속되는 무더위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고령층 및 거동 불편자에게 선풍기 80대를 전달했다.

 

동은 최근 자연부락 거주자를 대상으로 복지욕구를 전수 조사하는 과정에서 선풍기조차 없이 여름을 견디는 어르신들이 많은 상황을 파악했다.

 

이로써 긴급지원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들을 직접 방문해 선풍기를 전달했다.

 

또한, 선풍기 설치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는 현장에서 직접 조립해 선풍기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한 어르신은 “유독 더운 올여름을 오래된 선풍기 하나로 힘겹게 지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선풍기를 지원해주셔서 남은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홍남표 위원장은 “무더위가 지속되면 통풍과 단열이 잘 안 되는 거주환경에 계신 분들이 가장 힘들고, 특히나 어르신들이 견뎌내기엔 체력적으로 매우 힘드셨을텐데, 선풍기 나눔을 통해 조금이나마 더위가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식 은행동장은 “매번 무더운 날씨에도 항상 솔선수범하며 봉사를 해주시는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보다 따뜻한 은행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