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 드론산업 분야 인력공급 관심

‘평생교육원-한국미래드론센터’ 드론 관련 업무협약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8/12 [11:3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8/12 [11:33]
경기과학기술대 드론산업 분야 인력공급 관심
‘평생교육원-한국미래드론센터’ 드론 관련 업무협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홍장 김덕현) 내 평생교육원(원장 이승호)은 지난 8104차 산업혁명 시대 드론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한국미래드론센터(센터장 임영갑)과 협약식을 체결하고 드론산업 관련 인재양성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드론기술 교육을 통해 교육생의 진로직업교육과 미래진로를 탐색하고 미래혁신기술 인력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친선교류 및 정보공유, 교육생의 창의적 진로체험 및 직업교육 지원, 드론조정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기술인력 양성, 드론조종관련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해 드론 등 기자재 상호협력, 교육생의 진로 및 직업 현장 체험을 위한 상호지원, 드론교육 수료생의 취업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드론조종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성인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교류 협력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승호 원장은 이번 협약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드론전문가를 육성해 관련 산업에 전문 인력을 공급하고 드론산업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한국미래드론센터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드론전문가의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은 물론 드론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