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품권chak 챗봇 서비스 운영

24시간 365일 운영

민유진 | 기사입력 2021/08/05 [11:07]
민유진 기사입력  2021/08/05 [11:07]
지역상품권chak 챗봇 서비스 운영
24시간 365일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화폐 플랫폼 운영사인 한국조폐공사에서 제공하는 카카오톡 채널 기반 ‘AI챗봇’ 기능을 활용한 지역화폐 민원 응대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카카오톡 채널로 연결되는 ‘지역상품권chak 챗봇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시루와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면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답변 받을 수 있다.

 

챗봇 대화에서 원하는 답변을 받지 못 한 경우에는 상담직원 연결 버튼을 누르면 전담직원과 1:1 채팅상담을 할 수 있어 보다 상세한 질의가 가능하다. 1:1 상담원 채팅 서비스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시흥시 대야동에 거주하는 임OO씨는 “최근 시흥시로 이사 오면서 시흥화폐 시루 사용방법과 운영 중인 가게를 가맹점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는데, 챗봇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궁금한 내용을 자유롭게 문의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시흥화폐 시루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모바일시루(지역상품권 chak)앱 화면 중간에 위치한 ‘챗봇’ 배너를 클릭하거나, 웹링크(http://pf.kakao.com/_Yfrzs/chat)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한국조폐공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상담채널 서비스는 지역화폐 플랫폼 업계 최초 적용 사례로서 지역화폐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늘어난 콜센터 민원의 효과적인 분산 처리로 시민들의 이용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