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유진 기사입력  2021/07/29 [13:10]
신천동, 주거취약가구 실태조사 추진
지하․반지하에 거주하는 복지대상 실태조사를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신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송현수)는 7월부터 8월까지 폭염대비 지하․반지하에 거주하는 복지대상 100가구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신천동은 2017년 300가구의 침수피해가 발생했다. 2018년부터 점차 감소하는 추세긴 하지만, 지난해 33가구가 여전히 침수피해를 입었다.

 

이에 생활실태 및 복지욕구 조사를 통해 수해대비 및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가구별 맞춤형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센터는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해 경제상황, 주거, 건강, 위기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설문 문항으로는 ▲ 가장 시급한 주거지 문제 ▲ 주거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이유 ▲ 주거이전 의향 ▲ 가장 해결하고 싶은 복지 욕구 등으로, 지하(반지하)가구에 대한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이 검토 될 예정이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구별 단순지원(생활용품 지원, 간단 집수리) 및 거주지 이전, 유관기관 연계, 사례관리 대상자를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지형적 취약성이 있는 신천동 특성에 맞춰 취약계층에 대한 주거지원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