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유진 기사입력  2021/07/29 [13:06]
폭염대비 목감동 「무더위 샘터」 운영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목감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호종)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얼음물을 나누며 잠시나마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무더위 샘터」를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주관하고 통장협의회가 운영 지원하는 이번 얼음물 나눔 행사는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운영된다.

 

시민들이 주로 산책하는 양달천변, 산현공원 입구, 남왕마을 쌈지공원, 7단지 내 중앙공원, 13단지 내 관리사무소 앞, 목감공원, 논곡동 장미터널 총 7곳에서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각 장소별로 1일 60개의 얼음 생수가 제공된다. 더위에 지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꺼내어 마실 수 있다.

 

박덕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얼음물에 더위를 식히시는 시민들의 모습에 흐뭇한 마음이 들었다. 시원한 얼음물이 더위에 지친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정호종 목감동장은 “얼음물 나눔 행사에 유관단체 등 많은 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적극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폭염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작지만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장협의회(회장 김창규)는 폭염으로 인해 어르신들의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만큼 충분히 행동요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폭염대비수칙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