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교육센터(소장 이용성)는 환경부, 경기도, 경기도환경교육센터가 지원하는 ‘경기도형 해양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지난 ‘2018년 경기도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사업’ 협력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도 지정)경기도환경교육센터와 함께 경기도형 해양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2019년과 2021년도에도 해당 사업 수행자로 선정되어 경기서부권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경기도형 해양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원 대상자로 경기서부권역 관내 초등 고학년(4~6학년)을 선정하여, 다회차 환경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가 개발한 ‘경기도형 해양환경교육 프로그램’에는 시화호 특별관리해역, 시흥갯벌 습지보호구역, 오이도 선사해안문화특구 등 시흥, 안산, 화성을 아우르는 군자만(지금의 시화호) 일원 및 인근 연안습지의 해양환경적 특성이 반영되어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 이용성 소장은, 경기도환경교육센터 지원으로 개발한 ‘경기도형 해양환경교육 프로그램’은 ‘습지의 도시. 시흥’의 색깔을 담은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라고 전하며, 시흥시는 경기도 해양환경의 축소판이기에 경기도 특성을 담은 해양환경교육 및 그 다양성을 구현하는 데에 가장 적절하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흥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해양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공 : 환경보전교육센터 031-8044-8196 / www.epec.or.kr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