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을근)는 지난 7월 8일 정왕본동 유관단체장협의회와 ‘정왕본동 자원봉사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정왕본동의 유관단체장으로 이루어진 정왕본동 유관단체장협의회는 우리 동네 자원봉사 활성화를 목표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00여명의 유관단체원으로 이루어진 ‘정왕본동 자원봉사지원단’을 구성해 활동하기로 합의했다.
민‧관 거버넌스 자원봉사 체계를 기반으로 코로나19 대응 및 자연재난 발생 등과 같은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해 살기 좋은 우리 동네 만들기를 위해 적극 활동 할 계획이다.
더불어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동 자체적으로 지역민의 자원봉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동네 환경정화, 마을소식지 작성‧배부, 복지자원 발굴 캠페인 등 지역 내 다양한 자원봉사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주민, 청소년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환경을 마련 할 예정이다.
김장철 정왕본동 자원봉사지원단 민간단장은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유관단체원 모두가 합심하여 적극 자원봉사를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에 감사하다”며 “행정에서도 이에 발 맞춰 적극 지원하고 자원봉사지원단과 함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발굴하여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