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은계어반리더스아파트 ‘어반 위드유’ 이웃 사랑 실천

2020년부터 매달 후원금을 기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7/07 [14:4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7/07 [14:46]
시흥은계어반리더스아파트 ‘어반 위드유’ 이웃 사랑 실천
2020년부터 매달 후원금을 기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은계어반리더스아파트 주민 모임 ‘어반 위드유’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현미)에 2020년부터 매달 후원금을 기탁하고 있다.

 

‘어반 위드유’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형성된 시흥은계어반리더스아파트 내 인적 네트워크(Network)로 행복한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봉사와 선행은 물론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과 대야종합사회복지관에 정기적인 후원금을 지원하는 중이다.

 

후원금은매월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의 안정적인 생활과 자립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특별히 이번 달 학대 피해를 입고 생계가 어렵게 된 가정을 위해 시흥은계어반리더스아파트 주민들과‘어반 위드유’ 회원들은 5시간 동안 120만원 가까이 되는 후원금을 모아 아동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

 

‘어반 위드유’회원은 “NGO 단체를 통한 기부도 좋지만 지역의 복지관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이웃을직접 지원하면 동네가 밝아지고 건강해져 결국 기부를 하는 우리도 혜택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우리의 기부가 온전히 전달되는 것과 복지관의 사회복지사 선생님을 믿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고요, 우리들 뿐만 아니라 시흥의 많은 아파트가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라는 바람을 전했다.

 

앞으로도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과 ‘어반 위드유’(어반리더스와 함께 나누는 사람들)는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아가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용기와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문의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 마을성장과 사례관리팀 박예인 사회복지사 031)313-62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